재산초,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12 14:18:55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재산초등학교(교장 류시언)는 2017년 10월 11일(수요일) 돌봄교실에서 명호소방서 소방대원을 강사로 모시고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학교 내 응급 상황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처능력을 강화시켜 학생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정의와 필요성, 방법을 각각 설명으로 듣고,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해보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강사의 설명을 통해 심폐소생술이 급성 호흡정지 환자들의 생명을 구하고 뇌손상을 막는 유일한 방법임을 들은 학생들은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실습에 임할 수 있었다.

이어 학생들은 실습용 마네킹으로 심폐소생술의 순서와 방법(의식 확인-도움요청-흉부압박 30회-인공호흡 2회)을 익히고 반복 연습하였다.

6학년 이승문 학생은 심폐소생술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호흡정지 환자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며, 이를 습관처럼 몸에 밸 수 있도록 연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재산초-심폐소생술 교육1
재산초-심폐소생술 교육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