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천초, 기초학력향상연수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12 14:18:55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소천초등학교(교장 이하석)은 10월 10일(화) 도서관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부진학생 지도방법 교원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기초학력 부진학생들을 구제하기 위한 지도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경계선 학생의 이해 및 지도전략’이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경계선 학생의 개념적 정의를 통해 이해를 돕고, 일반적인 특성을 파악하여 학생들의 누적되는 학습 결손을 막기 위한 해결방안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부진학생들의 구제를 위해 학생들의 분명한 진단을 통해 상황을 파악하고,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여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도록 하였다. 담임교사는 책무성을 가지고 천천히 구체적으로 누락없이 지도한다면 부진학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하석 교장선생님은 “학생의 학습 부진은 하루 이틀에 생긴 것이 아니므로 차근차근 꾸준하게 지도하여야 한다. 담임교사가 책무성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도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소천초-기초학력향상연수1
소천초-기초학력향상연수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