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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연수는 기초학력 부진학생들을 구제하기 위한 지도방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경계선 학생의 이해 및 지도전략’이라는 주제로 실시되었다.
경계선 학생의 개념적 정의를 통해 이해를 돕고, 일반적인 특성을 파악하여 학생들의 누적되는 학습 결손을 막기 위한 해결방안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았다. 부진학생들의 구제를 위해 학생들의 분명한 진단을 통해 상황을 파악하고, 단계별 학습을 진행하여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도록 하였다. 담임교사는 책무성을 가지고 천천히 구체적으로 누락없이 지도한다면 부진학생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하석 교장선생님은 “학생의 학습 부진은 하루 이틀에 생긴 것이 아니므로 차근차근 꾸준하게 지도하여야 한다. 담임교사가 책무성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지도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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