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해요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12 14:34:53
【충북타임뉴스 = 한정순】 충북지방병무청(청장 김시록)이「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의 지속적 추진으로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있는 군 장병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며 병역이행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있다.

병무청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전국적으로「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하며 학생부터 성인까지 범국민적 참여를 통해 공정하고 정의로운 병역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있는데, 2015년부터는 ‘손편지 운동본부’ 등 민간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국민들의 자발적 참여환경 조성으로 더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그 결과 매년 각계각층의 참여가 증가하면서 2010년 시행 첫해에 2만여 건의 편지가 접수된 이래 2014년 9만여 건에 이어 2015년에 12만여 건, 2016년 9만여 건에 달하는 등 지난 7년 간 총 55만 7천여 건의 감사편지가접수되었다.

시행 8년째에 접어든「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캠페인이 올해는 ‘우리의 자부심, 우리의 자랑! 국군장병 여러분 고마워요’를 주제로 지난8월 31일부터 이달 18일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금년에는 편지주문 제작 및 전달 업체인 ‘레터플라이’와의 협업을 통해 인터넷, 모바일 등으로 보다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었다.

또한, 충북병무청에서는 더 많은 지역 시민들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9월 22일 농촌미래지테마공원에서 진행된 ‘청원생명축제’를 찾아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 홍보 및 현장접수를 실시하였으며, 이달 12일에는 청주 사직초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과 함께 군 장병에게 엽서를 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추후 접수된 엽서 가운데 감동 엽서작을 선정하여 기념품을 증정하는 자체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 펼친 결과 12일 현재까지 충북지역에서 3천여 건의 엽서가 접수되었다.

충북병무청은 이번에 접수된 엽서를 이달 중 충북지역 군부대에 직접 방문하여 소정의 위문품과 함께 군 장병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 실시로 병역이행에 대한 공감대와 병역 이행자의 자긍심을 높여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올해「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병무청에서 제공하는 엽서에 글을 작성하여 충북지방병무청 운영지원과로 제출하거나, 인터넷 편지쓰기 접수 페이지(https://mma.go.kr/letter_event2017)또는 ‘레터플라이’ 이벤트페이지(https://www.letterfly.co.kr/register_event_thanks)로 접속하여 감사편지, 응원영상, 사진, 포스터 등을 작성하여 등록하면 된다.

군 장병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해요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