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유네스코한국위원회 업무 협약식 체결
조형태 | 기사입력 2017-10-12 11:36:25
【남양주타임뉴스 = 조형태】남양주시(시장 이석우)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12일 남양주시청맑음이방에서 《‘지속가능한 발전, 정약용에게 묻다’ 공동 국제 심포지엄》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제심포지엄은 ‘정약용 해배 200주년·《목민심서》저술 200주년 기념하여 2018년 4월 5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국제학술심포지엄으로, UN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실천을 정약용 선생의 삶과 사상에서 답을 찾아보고자 하는 새로운 학술적 시도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정약용 선생의 학문적 성과를 바탕으로 빈곤·교육ㆍ과학ㆍ문화·인권 등 유네스코 정신과 ‘UN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실천을 모색하는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공동으로 개최하게 된다.

유네스코한국위원회는 국제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유네스코 본부 협력 및 홍보지원, 해외 전문연구자 섭외 등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2018년은 남양주가 배출한 유네스코 세계인물인 정약용선생의 해배 및 《목민심서》저술 20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해로써 양 기관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를 통해 국제 심포지엄의 성공 개최가 기대되고, 정약용 선생의 학문적업적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유네스코 평생학습도시이자 세계문화유산의 도시로써, 세계 인류와 국제사회의 이슈에 대한 해법을 찾아 국제적 이해와 사회적 통합을 위한 새로운 길이 찾아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두 기관은 2018년도 국제학술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이후에도 상호 관계를 긴밀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정보와 자원을 지속적으로 교류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