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감물로 자연의 색을 물들이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2 11:40:56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청도군은 ‘감물로 청도를 물들이다’라는 주제로 2017년 청도감물염색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했다.

감물염색의 모자 디자인을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지역특산물인 청도반시를 활용한 감물염색의 대중화 및 전문화를 위해 감 염료를 활용한 다양한 염색기법과 디자인을 개발하여 2018년 신제품 생산에 기여하고 패션문화의 장으로 발전시켜 지역문화콘텐츠로 자리매김 하고자 개최했다.

자연염색 및 패션 관련업계, 애호가 등 일반인과 대학생 등 감물염색에 관심을 가진 전국의 응시자 중 디자인 스케치와 실물심사를 통하여 지난달 26일 대상 1명 (임채숙, 햇빛천공방)외 11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공모전 수상작을 10월 13일(금)~15일(일)까지 열리는 ‘2017 청도반시축제’에서10월 15일 시상식과 패션쇼를 진행하며, 이번 패션쇼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청도여성단체협의회 등 회원들과 어린이의 생활복과 디자인 개발한 어패럴의 콜라보로 멋진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하늘이 가장 아름다운 가을의 저녁! 오감을 즐겁게 해줄 감물염색 패션쇼를 보며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느껴보자.

대상작-햇빛천공방 임채숙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