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1일 시청에서 열린 직장교육 ‘공감누리’에서 내년도 사업구상과 예산편성에 새로운 정책이 많이 담기도록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권선택 시장은 “10월은 내년도 사업구상과 예산편성으로 분주한데, 예산편성은 그야말로 정책의 또 다른 이름"이라며“새로운 정책이 많이 담길 수 있는 사업구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권선택 시장은 “그동안 정책 아이디어 공모 등 새로운 정책 발굴을 위해 다양한 과정을 거쳤다"며 “좋은 정책은 과감하게 담고, 이런 사업에 생명력이 담기도록 예산을 편성하라"고 지시했다.

또 권선택 시장은 이달 예정된 사이언스페스티벌 등 주요 행사들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전 직원이 노력해달라고 부탁했다.

권선택 시장은 “10월 우리시에서 많은 행사가 열리는데, 특히 21일 개막하는 사이언스페스티벌은 야심차게 많은 준비를 했다"며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입장에서 기획한 여러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시민이 과학도시 대전의 진면목을 즐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지난달 개관한 스튜디오큐브(HD드라마타운)를 활용해 대전을 중부권 영상산업 메카로 키우자고 제안했다.

권 시장은 “7년의 공사 끝에 개관한 스튜디오큐브는 단순한 종합촬영장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이를 통해 우리시가 중부권 영상산업의 본거지가 되도록 만들어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공감누리에서는 자치구와의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장종태 서구청장의 대화’와 황선엽 서울대 교수가 무대에 올라 ‘훈민정음 창제! 비하인드 스로티를 밝히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2017-10-11 15:34:39
권선택 대전시장, 예산편성은 정책의 또 다른 이름!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7-10-11 15:34:39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