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천초, 천연샴푸만들기
송용만 | 기사입력 2017-10-11 14:09:53
【봉화타임뉴스 = 송용만】 봉화군 소천초등학교(교장 이하석)는 10월 10일(화)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환경호르몬이 나오는 화학성분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활동으로 천연삼푸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본․분교 5-6학년 학생들은 환경호르몬의 위험성을 알고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샴푸를 로즈마리 워터, 천연계면활성제, 실크아미노산, 식물성글리세린 등을 이용하여 만들었다. 천연샴푸를 만드는 시간을 통해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우리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체험의 기회가 되었으며 권○○보건교사는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우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보건교육을 실시하였다.

5학년 장○○ 학생은 “샴푸를 직접 만들 수 있는 게 신기하고,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우리의 건강도 지킬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라고 했다.

이하석 교장 선생님께서는 “천연 재료를 이용하여 샴푸를 만드는 체험을 통해 환경 보호와 화학제품 사용을 줄여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자신을 지켜나가길 바란다.”고 말씀하셨다.

소천초, 천연샴푸만들기1
소천초, 천연샴푸만들기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