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경찰서, 제7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 개최
박성준 | 기사입력 2017-10-11 14:26:56
【보령타임뉴스 = 박성준】 보령경찰서(서장 조법형)는 11일 오후,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시민경찰 신입생 43명의 제7기 시민경찰학교 입교식을 개최하였다.

2005년 1기생을 시작으로 6기까지 총 200명의 시민경찰이 배출되었고, 시민경찰들은 머드축제 등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에서 합동 순찰활동 및 캠페인 등을 벌이는 등 민․경 협력치안활동에 앞장서 왔다.

제7기 시민경찰학교는 3주 동안 실무경험이 풍부한 계․팀장급 강사를 기능별로 선발하여 수사․교통조사․학교폭력 및 가정폭력사례와 경찰 중점 추진시책인 ‘탄력순찰’ 홍보 및 의견 수렴하는 한편, 입교생의 95%가 40대 이상으로 건강관리 및 심폐소생술 등 외래강사를 초빙하는 등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조법형 보령경찰서장은 “입교를 축하하며 짧은 교육기간이지만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배우고 익혀 시민경찰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범죄예방 활동 전개 및 경찰업무에 대한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보령경찰서에서는 앞으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민․경 협력치안 활동의 일환으로 시민경찰을 계속 배출될 수 있도록 업무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