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일산 호수공원서 ‘호호 성공 페스티벌’ 개최
김태훈 | 기사입력 2017-10-11 11:03:10
【고양타임뉴스 = 김태훈】고양시(시장 최성)와 여성가족부가 공동 주최하고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경력단절여성 일자리창출을 위한 ‘2017년 호호 성공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4일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플리마켓’과 ‘직종체험박람회’라는 두 가지 주제로 여성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창업교육 수료생과 고양여성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등 50개 업체들의 플리마켓에 참여를 통해 창업 아이템 사업성 검증 및 제품 홍보 기회를 가진다.

또한 VR전문가, AI연구원, 융합SW전문가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미래유망 직종체험 부스 30개가 설치되는 ‘호호 직종체험 ZONE’을 운영한다. 이를 체험한 청소년을 대상으로는 직업큐레이터 전문가과정 수료생의 1:1 진로코칭 등 완성도 높은 진로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같은 기간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제6회 2017 고양시 100대 글로벌 상품대전 ▲제15회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군악연주회 ▲가정폭력예방을 위한 보라데이 캠페인 등과 연계돼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 창업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미래 유망 직업군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이번 행사를 놓치지 마시고 호수공원으로 꼭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