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현장체험학습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0-10 17:09:55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지난 6월 17일 부터 9월28일까지 7회에 걸쳐 학생. 단체회원 등 550여명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일상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생활쓰레기의 처리과정을 눈으로 보고 직접 체험함으로써 가정에서부터 생활쓰레기의 감량과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유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쓰레기 소각장, 음식물쓰레기 처리장, 재활용품선별장 등 환경기초시설을 견학하는 일정이다.

이번 행사는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생활쓰레기 중에서 재활용품의 분리수거를 통하여 쓰레기 처리비 절감으로 예산 절약과 재활품의 재사용으로 지구환경을 보호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것에 공감을 하였으며 한 학생은 “일반쓰래기중 재활용품이 이렇게 많이 포함된줄 몰랐다면서 분리수거를 철저히 해야겠다." 라고 말했다.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생활쓰레기 재활용을 통하여, 쓰레기 3% 줄이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연중 쓰레기 불법 투기단속을 원룸 밀집지역을 포함하여 집중적으로 실시하여 보다 깨끗하고 청결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