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오픈마켓 운영 성료
박성준 | 기사입력 2017-10-10 13:23:57
【보성타임뉴스 = 박성준】 보성군은 추석맞이 농특산물 온․오픈마켓을 성황리에 운영하며 농가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군은 추석 한 달 전부터 농특산물의 판매망 구축과 고정고객 확보를 위해 대도시 직거래장터 운영, 보성몰 등 운영에 힘쓴 결과 4천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자매결연 지자체를 비롯해 서울에서 열리는 직거래장터 참가, 대구·나주 등 영․호남을 오가는 우수 농특산물의 전시·홍보활동을 펼쳐 2천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렸으며,

보성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 중 소비자가 선호하는 친환경 쌀, 잡곡, 전통고추장, 녹차 및 발효차 등 30여개 품목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수도권 시민들에게 공급하는 마케팅을 전개하여 도시민들에게 각광을 받았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인‘보성몰’에서는 추석절 농특산물 10% 할인행사와 신규회원 적립금 5천원 쿠폰제공, 1만 원 이상 택배지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에코백을 증정하는 특판 행사를 운영하여 2천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아울러,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내 퍼블릭마켓에서 보성의 대표상품인 녹차와 연관제품, 식품명인이 만든 된장, 고추장 등 가공식품과 천연염색 스카프 등 총 40여종의 우수한 제품을 입점·판매하여 수도권 소비자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독차지했다.

농특산물 생산농가 박모씨(59세)는 “보성군의 다양한 판촉활동 지원과 오픈마켓 개설로 추석대목에 주문이 많았다”며,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친환경 농특산물 생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려 지역농가 소득창출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은 물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추석맞이 농특산물 운영 성료 (1)
추석맞이 농특산물 운영 성료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