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긴급보호시설‘장애인365쉼터’본격 운영
조형태 | 기사입력 2017-10-10 11:18:50
【남양주타임뉴스 = 조형태】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신망애재활원이‘장애인 365쉼터’로 지정되어 현재 본격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장애인 365쉼터’사업은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동북부권역에서는 지난 9월 남양주시가 선정되고, 기존 장애인거주시설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남양주시는 지난달 7일 경기도에서 개최한‘장애인 365쉼터 사업설명회’에 참석하고, 중증장애인 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선정시설에 철저한 준비를 요청했다.

‘장애인 365쉼터’는 권역내 장애인 부모들이 갑작스런 경조사나 병원에 입원을 해야 할 경우 1일 2만원의 이용료로 1회 최장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석우 남양주시장은“중증장애인 부모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긴급보호시설이 관내에서 선정된 것은 의미가 있다. 단기간이지만 내 자녀처럼 정성껏 보호해주고 응급서비스를 해주는 안전망 구축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만큼 이용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체계적으로 운영해주길 바란다.”며 깊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입소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신망애재활원(031-594-664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