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민씨름대회의 희망찬 첫 출발!
구문회 | 기사입력 2017-10-10 11:49:45
【거창타임뉴스 = 구문회】 거창군씨름협회(협회장 정창균)가 주관하고 거창군이 후원하는 제1회 거창군민씨름대회가 지난 10월 1일 거창교 주차장에서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대회에는 강석진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종두 군의회의장, 조선제 경남도의원, 안철우 경남도의원, 박종철 거창교육지원청 교육장, 군의회 위원 등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씨름대회를 처음 개최한 거창군씨름협회는 거창교 아래 주차장을 무대로 삼아 군민의 접근성과 참여도를 끌어올리는데 노력했다. 특히 군민들이 씨름을 직접 체험해 씨름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이끌어냈고 연령별, 성별별로 진행된 순위 시상식은 열띤 분위기를 높이는 데 일조했다.

정창균 협회장은 “이 대회의 목적은 씨름을 통해 연휴기간 군민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몸소 체험할 기회를 줌으로써 씨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있다”며, “씨름이 오랜 시간 이어 온 전통 깊은 종목인 만큼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군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