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붉은 무늬 옥구슬 “횡성 왕대추”
최동순 | 기사입력 2017-10-10 10:39:12
【횡성타임뉴스 = 최동순】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박경식)는 ‘횡성 왕대추’를 횡성의 새로운 특화작목으로 육성하고자 2015년도에 시장조사를 거쳐 지난해 지역실증 시범재배를 실시했으며, 올해 10월에 개최되는 횡성한우축제 시기에 맞춰 출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횡성 왕대추’는 묘목, 관수시설, 재배기술 등을 지원하여 시범적으로 18농가, 2.5ha 규모로 재배하고 있으며, 대과종으로 당도가 20브릭스 이상 나와 주로 생과용으로 판매되고 있으나 슬라이스 건과스낵 등 가공용으로도 생산이 가능해 상품성이 우수하다.

타 작물에 비해 노동력과 경영비가 적게 들고 친환경적으로 비가림 재배하기 때문에 모양과 착색이 잘되어 품질이 좋고 안정적으로 수확이 가능하다. 또한 엽산, 비타민 A, C, 칼륨 등이 함유되어 있고 따뜻한 성질을 지녀 심신을 안정시켜주어 수험생 건강과 피부미용에 좋으며 등산 등 나들이를 갈 때 휴대하기 간편해 소비자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횡성군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출하에 앞서 포장재를 개발·제작해 농가에 보급할 예정이며, 무게 25g, 당도 25브릭스 이상의 ‘횡성 왕대추’를 500g, 1kg 등의 단위로 상품화하여 횡성군 대표축제인 횡성한우축제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소비 촉진 및 향후 농가 확대 보급에 힘쓸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