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마을사람들 충북 대표 마을기업으로 선정
한정순 | 기사입력 2017-10-09 13:53:37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지난당 28일 충북연구원 중회의실에서 ‘우수마을기업 추천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구름마을사람들영농조합을 ‘2017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충북대표 마을기업으로 최종선정했다.

‘2017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0월 27~29까지 경남 김해에서 열리는 마을기업 박람회 기간 중에 개최되며 최우수 2개, 우수 5개, 장려 10개 등 총 17개 기업을 선정을 선정하게 된다. 이날 선정된 기업은 재정인센티브와 더불어 기업과 상품에 대한 홍보지원, 판로개척 및 마케팅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심사위원회 심사대상은 청주의 무궁화식품과(대표 이명보), 영동의 구름마을사람들영농조합(대표 송남수) 2개 기업으로 사업성과 및 지역사회 공헌활동상을 담은 ppt 발표, 질의응답으로 이어진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두 기업 모두 공공성 및 기업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치열한 경연을 통해 선정된 구름마을사람들영농조합은 10월 29일 열리는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에 참가하게 되며, 전국 각 시․도의 추천을 받아 참가한 기업들과 경쟁을 거쳐 수상여부를 가리게 된다.

충북은 우수 마을기업 경진대회가 시작된 2011년 이후, ’11년 나눔과기쁨(옥천), ’15년 하늘농부(청주), ’16년 솔뫼유기영농조합(괴산) 등 3개의 마을기업이 입상하는 등 마을기업육성 노력 및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충청북도 김대희 경제정책과장은 “우리도 마을기업이 이번 경진대회에서 ‘최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도록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충북형 마을기업 성공모델 개발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