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 도지사, 추석연휴 종합대책 추진상황 점검... 근무자 격려
- 2일(월), 연휴에도 불구하고 도 종합상황실, 119종합상황실 잇따라 방문 -
이태우 | 기사입력 2017-10-02 18:32:47

[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추석 연휴 기간중인 2일(월) 오전 도 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추석명절 종합대책을 보고받고 비상근무 중인 직원과 관계자들을 일일이 격려했다.

김 지사는 도내 시군을 영상으로 연결, 시장분위기 및 성수품 물가를 점검하고 연휴기간 관광객을 위한 대책과 준비상황을 확인했다.

또한, 긴 연휴기간을 대비한 비상연락 체계와 안전점검현황도 꼼꼼히 챙기며, 무엇보다 안전사고 방지에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회의에 참석한 김천시장 등 시장․군수를 비롯한 부단체장들은 추석연휴 민생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했다.

이어서 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명절연휴에도 근무에 여념이 없는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안전취약 지역에 대한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신속한 현장대응과 상황관리로 재난대응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지시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역대 최장 연휴를 맞아 도민들이 평상시와 다름없이 일상생활 하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작은 부분까지 세심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경북도는 귀성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도민들이 즐겁고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동안 교통수송, 도로관리, 환경관리 등 분야별 특별대책반(10개반 237명)을 운영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