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 SMC 다문화센터, ‘한가위 맞이 전통놀이 프로그램’ 진행
김명숙 | 기사입력 2017-10-02 16:13:23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송하 SMC다문화센터(센터장 이명신)는 지난 1일 센터 내 교육실에서 외국인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가위 맞이 전통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송하 SMC 다문화센터, ‘한가위 맞이 전통놀이 프로그램’ 진행
광주 평동공단과 하남공단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인들과 함께한 이번 프로그램은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와 추석 명절 고유음식인 송편을 만들면서 우리의 전통과 문화를 배우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외국인근로자들은 한복을 입고 전통놀이를 즐기며 송편을 만들고 맛보는 등 떠나온 고향을 추억하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 하는 시간이 됐다.

가이(34, 베트남) 씨는 “한국의 송편을 만들고 한국의 전통놀이를 여러 외국인들과 함께 모여서 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고 즐거웠다“며 ”명절을 앞두고 고향에 있는 부모님이 그리웠는데 외국인 동료들과 함께 하면서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명신 SMC다문화센터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외국인근로자들이 명절의 기쁨을 함께하는 잔치가 됐다“며 “한가위 보름달처럼 광주에서 일하고 있는 외국근로자들의 생활에 기쁨과 웃음이 넘쳤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하SMC 다문화센터는 광주지역 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비롯해 찾아가는 건강닥터, 예절교육 등 한국 전통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