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칸화성 냐짱시 인천 중구 방문
김민규 | 기사입력 2017-09-29 13:00:19
【인천타임뉴스 = 김민규】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베트남 칸화성 냐짱시 방문단 10명이 ‘제26회 중구 구민의 날’ 기념식 참석과 양 도시간 관광․경제․문화․예술․체육 분야의 교류협력 방안 논의를 위해 중구청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지난 9월 28일 김홍섭 구청장을 비롯한 주요 중구 간부들은 레 흐우 터(Le Huu Tho) 냐짱시장 등 냐짱시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광, 경제, 문화, 예술, 체육, 그리고 인천중구의 선진행정사례 등 다방면에 걸쳐 상호협력을 하는 간담회를 가졌으며 9월30일에는 방문단 전원이 ‘제26회 중구 구민의 날’ 축하를 위해 기념식에 참석하여 구의 위상을 높였다.

특히 중구는 이번 방문기간 중 냐짱시 방문단과 중구의 민간인들과도 관광 및 경제 교류를 논의 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만들어 민간 국제교류 활성화에도 이바지 하였다.

베트남 동남쪽에 위치한 해변도시 냐짱은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아시아 최고의 해변도시이며 특히 우리나라에는 월남전 당시 백마부대의 주둔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레 흐우 터 냐짱시장 방문단 일행은 중구 CCTV 통합관제센터, 클린하우스 운영, 월미도제2공영주차장 등 중구의 여러 시설 및 선진행정 현장을 견학하고 나서 냐짱시의 선진행정 활성화 방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관광도시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두 도시가 앞으로 우호교류를 더욱 더 확대한다면 양 도시간 관광 및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 칸화성 냐짱시 인천 중구 방문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