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의원, 특별교부세 10억 원 확보
임종문 | 기사입력 2017-09-29 10:58:56

[서울타임뉴스=임종문기자] 지난 28일 국민의당 주승용(여수 을) 의원은 여수시 소라면 상세동천 침수예방사업 등을 위해 행정안전부로부터 특별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이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소라면 상세동천 침수예방사업 6억 원, 보행환경 위험 시설물 정비사업 4억 원이다.

상세동천 침수예방사업은 소하천인 상세동천에서 지방하천인 쌍봉천으로 유입되는 구간의 하천 폭이 좁고 급해 태풍이나 집중호우 시 통수능력 부족으로 하천 범람이 빈번하고, 상류에 위치한 덕양 시장 내 상가와 주택 등이 상습적으로 침수되어 시민의 재산과 생명보호 등 안전 제고와 덕양역 폐역에 따른 배수로 확장 및 개선을 위해서도 시급한 사업이었다.

두 번째, 보행환경 위험 시설물 정비 사업은 시민들의 보행로와 차로의 위험 시설물을 정비함으로써 좀 더 안전한 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주 의원은 “재난과 안전사고는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재난 위험 시설물이 조속히 개선되어 여수 시민의 안전 확보에 기여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도 여수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