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1일부터 신청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9-28 21:11:41

[전주타임뉴스=이연희기자] 전주시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하반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현재 전주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한국장학재단에서 2016년도부터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휴학생 포함, 대학원생 제외)으로, 전국 어느 대학에 다니든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학생 본인이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금액은 지난해부터 한국장학재단에서 받은 학자금대출금(생활비 제외)의 올 하반기(7월~12월) 발생이자 전액이다.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사업’은 대학생들이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본인 의지와 능력에 따라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김승수 전주시장의 민선 6기 대표적인 청년·대학생 관련 공약사업이다.

시는 지원 대상 적격 확인과 대출정보 조회를 통해 오는 12월 31일까지 지원대상자를 확정, 신청당시 기입한 핸드폰 번호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재열 전주시 교육청소년과장은 “올해로 시행 2년째가 되는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대학생들과 학부모에게 작지만 희망의 계기가 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수요자 중심으로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고민과 열정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주시 교육청소년과(063-281-5310, 5312)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