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새마을지도자 ‘흙살리기 운동’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28 18:33:00
【청도타임뉴스 = 이승근】청도군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정해용)는 ‘후손들의 삶의 터전! 새마을지도자 흙살리기운동’의 일환으로 주변에 버려져 토양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폐 농약병과 농약비닐을 대대적으로 수거하여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수집된 폐 농약병은 환경관리공단(영천시 소재)으로 입고 시켜 농약병에 대한 환경보상금을 받게 된다.

이날 흙살리기 행사는 청도군 관내 9개 읍면에서 수집된 1톤 트럭 30여대 분의 폐 농약빈병을 실은 차량이 행사장에 집결 후 환경보호 의지와 새마을운동 정신을 다지는 결의대회를 가진뒤 영천시 환경관리공단으로 이동 하였다.

청도군과 청도군새마을회에서는 농약빈병 수거에 따른 환경보상금 수익금으로 관내 불우이웃들에 대한 봉사 활동과 새마을운동 세계화 사업에 재 환원하는 사업을 실시 할 계획을 하고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새마을 운동발상지 청도군의 위상에 걸맞는 새마을단체의 솔선수범하는 활동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환경보호와 자원재활용을 통한 수익을 창출 해내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이런 행사야 말로 앞으로도 우리가 추진 해 나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모범사례라며, 청도군 새마을단체의 활동이 자랑스럽다. ”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