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9-28 16:26:16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의회(의장 김성진)는 28일(목) 11시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5일장인 풍산재래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가 위축되어 어려움을 겪는 영세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의장단과 시의원, 사무국직원이 참여하여 전통시장 이용 촉진을 위해 구입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추석 제수용품, 생필품을 구입하고 시장 내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는 등 전통시장 살리기에 힘을 보탰다.

또한 의원들은 상가를 일일이 찾아 격려하고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전통시장 살리기에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풍산상인회를 방문하여 재래시장이 겪고 있는 어려운 현실을 공감하며,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자고 제안했다.

김성진 의장은 “전통시장은 우리 삶의 터전이며 싱싱한 농산물과 인심이 넘치는 장터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며 "재래시장이 살아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