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조손가정에 장학금 지원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28 13:45:21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위원장 기숙란)가 9월28일(목) 고령군 고령고등학교에서 ‘2017년 징검다리 사랑 네트워크 사업’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징검다리사랑네트워크 장학금은 적십자의 인도주의 사업을 자문·후원하는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의 조손가정 지원 사업으로, 매년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조손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어버이결연세대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고령, 경산, 경주, 구미, 김천지역의 조손가정 10세대를 우선 선정해 각 세대별로 50만원씩 전달되었고 특히 김정희(영남산업대표) 자문위원은 개인 사비로 관내 속해있는 지역의 학생 1명(고령고등학교)을 더 선정하여 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였다.

한편 여성봉사특별자문위는 장학금 지원 외에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해주는 ‘적십자 사랑의 집’ 사업 등 다양한 활동으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