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인천문화재단과의 업무협약 및 구청사 경관조명 점등식 행사 개최
김민규 | 기사입력 2017-09-28 11:07:07
【인천타임뉴스 = 김민규】인천 중구(청장 김홍섭)은 9월 29일 구청사 경관조명 점등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관조명 조성 사업비는 총 1억 원으로 등록문화재인 중구청에 야간조명을 설치하여 미관을 개선함과 동시에 건축물의 가치를 높이고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하여 구 관계자는 “중구청 주변 개항장 일대에 아시아 누들타운 사업도 추진 중에 있어 송월-북성-신포-동인천에 이르는 관광벨트가 구축되면 이 일대는 제2의 전성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한편 구는 같은 날 경관조명 점등식에 앞서 인천문화재단과 다양한 문화예술진흥 업무를 공동 추진하는 업무협약 체결식을 개최하는 등 중구의 문화관광 분야의 사업 추진 의지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협약식 및 점등식은 9월 30일에 개최하는 제26회 구민의 날 기념식을 축하하는 전야제 형식으로 진행된다.

구청사 경관조명 점등식 행사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