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청소년 원예프로그램 ‘보물섬, 꽃이 되어 날다’진행
이정표 | 기사입력 2017-09-28 11:32:29
【남해타임뉴스 = 이정표】남해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1월 11일까지 약 3개월 간 총 6회에 걸쳐 청소년․장애인․독거 어르신이 함께하는 원예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실시해 왔으며 올해는 청소년 9명, 소망의 집 장애인 3명, 어르신 3명, 멘토 8명 등 총 20명이 참여한다.

매주 토요일 오전 어르신 댁 텃밭에서 다양한 원예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원예에 대한 기본 이론과 마음열기를 시작으로 텃밭 거름 뿌리기, 씨앗심기, 채소모종심기, 화분 만들기, 반찬과 부침개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자연과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지역 장애인, 어르신들과 함께 활동하며 봉사의 진정한 가치를 인식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또 멘토로 참여하는 이파남부지회 회원들이 소속된 APATH(치료적 원예를 위한 아시아태평양협의회)는 참여 청소년들에게 주니어 회원증을 수여할 계획이며, 봉사활동시간도 인정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한 청소년은 “적적하신 어르신 댁에 찾아가 텃밭도 가꾸고 맛있는 음식도 나눠 먹을 생각을 하니 설렌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번 원예프로그램을 비롯해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찾아가는 현장중심으로 상담과 서비스를 진행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남해군 청소년 프로그램 참여와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은 방문 또는 전화접수(☎863-5279, 1388)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남해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1월 11일까지 약 3개월 간 총 6회에 걸쳐 청소년․장애인․독거 어르신이 함께하는 원예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남해군, 청소년 원예프로그램 ‘보물섬, 꽃이 되어 날다’진행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