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기고] 2% 부족한 예천의 문화공간-대창고(1) 안승호
-문화.예술을 한 자리에서 공연할 수 있는 장소가 필요하다.-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9-28 11:31:10
[예천대창고1학년 안승호]우리가 살아가면서 문화.예술 충족은 얼마나 하고 살고 있는가? 연극.영화를 보며 슬퍼하고 기뻐하며 마음의 안정을 찾기도 한다. 이런 문화.예술 충족을 시키기 위해 예천군에서는 청소년,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체험 등 볼거리를 예천군청소년수련관, 예천군문화회관, 예천군문화체육센터, 한천 도효자마당 등에서 많이 개최하고 있다.
안동예술의전당

예천 거리를 지나가다보면 포스터가 많이 붙여져 있다. 한 달에 두 번씩 하는 주말 영화가 예천진호국제양궁장과 예천군문화회관에서 상영하고, 청소년 공연, 색소폰 공연 등 많은 공연들이 도효자마당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예천의 많은 공연과 전시 등이 문화회관, 청소년수련관 번갈아 많이 개최하고 있다.

가까운 지역 안동은 안동예술의 전당이 있다. 안동예술의 전당은 공연, 전시 등 한자리에서 개최하고 있다. 안동예술의 전당 옆에는 안동실내체육관, 청소년수련관, 탈춤공연장 등 시설이 모두 한 곳에 자리하고 있어 부모나 학생들이 다 같이 어울려 활동을 할 수가 있어서 좋다.

안동예술의 전당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공연, 전시가 월별로 자세히 설명되고 있다. 9월 공연과 전시 등 모든 것이 인터넷만 가능하면 한 번에 클릭해서 볼 수 있고 다가오는 10월, 11월, 12월까지 공연을 검색하고 예매를 할 수 있다.

안동예술의전당 홈페이지

공연은 어느 장소에서 개최한다더라, 전시는 어디더라. 무엇을 하나 하면 장소가 어딘지, 몇 시에 시작을 하는지 군청 홈페이지나 포스터, 지역 신문이나 인터넷뉴스를 검색해야 알 수가 있다.

우리 예천도 안동예술의 전당처럼 문화공간을 한 곳에 배치하여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기게 할 필요가 있으며, 이곳저곳 옮기지 않고 한 장소에서 볼거리, 즐길거리를 만드는 것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이 든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