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건축물 유휴 주차장 개방을 통한 주차공간 공유”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9-28 07:08:51
[봉화타임뉴스=송용만기자]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공영주차장 설치, 불법주정차 단속 등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주차공유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봉화읍내의 주차문제를 완화하기 위하여 비어있는 주간(9~18시) 시간대에 건축물 부설주차장을 개방하도록 유도하는 주차공유 개념이다.

특히 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증진과 봉화송이축제기간 중의 심각한 주차난을 개선하고자 전통시장과 축제장 인근 공영주차장, 공공기관, 학교, 종교시설, 다가구주택 등의 부설주차장을 중점 개방 유도하여 교통혼잡과 이로 인한 주민갈등을 최소화하고자 한다.

원치언 새마을일자리경제과장은 “주차공유 확산과 병행하여 불법 주·정차 단속도 강화할 계획"이라며, “봉화군의 건전한 주차문화 확립과 비어있는 주차 공간 공유로 주차장 이용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봉화군 주차공유사업에 군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