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정례회 대비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27 18:44:22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고준일)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삼척대명리조트(강원 삼척시 일원)에서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원 및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제2대 세종시의회 4년차를 맞이하면서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의정활동 방향을 설정하는 한편, 열심히 일하고 연구하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주요 연수내용은 성인지 예산의 편성 및 예산안 심사, 의회운영의 혁신적 발전방안, 지방선거 대비 공약개발 교육 등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이틀 동안 진행된다.

고준일 의장은 “이번 연수가 시민의 요구에 부응하는 성과를 창출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의정지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의원 및 직원들의 전문역량 배양을 위한 지속적인 연수를 실시할 것이며,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가 되어 시민들과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