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8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9-27 16:42:20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군산시가 지난 27일 문동신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관과소 읍면동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를 갖고 내년도 시정운영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주요성과 및 미흡한 점에 대한 총괄평가 보고와 내년도 주요사업에 대한 국소별 보고, 그리고 시정발전 전략 및 중점추진사업에 대한 세부토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등 당면현안들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다.

먼저 총괄평가 보고에서는 올해 관광분야, 어린이행복분야에서 큰 성과를 달성했지만, 군산조선소 가동중단으로 인한 피해가 지금도 확산되고 있는 상황에서 근로자와 중소기업의 피해대책 마련,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시정역량 결집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내년에도 세계경기 침체 지속 등 대내외 여건에 대한 전망이 좋지 않은 상황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유연하고도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변화에 변화를 더한 끊임없는 혁신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모아졌으며 문 시장은 이를 위한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행동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신규사업 69건이 포함된 주요사업 186건과 일반사업 347건 등 총 533건의 사업이 국소별로 발표되었으며, 민선 6기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한 빈틈없는 업무추진을 다짐했다.

문 시장은 “지금까지 군산은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왔고 지금의 위기는 분명, 또 다른 군산발전의 소중한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이라 전하며 “희망을 갖고 다 같이 힘을 모아 헤쳐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발표된 533건의 사업들에 대해 연말까지 다시 한 번 면밀히 검토 후 예산을 반영하고 핵심과제를 선정하여 내년에 본격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8 주요업무계획 보고1
2018 주요업무계획 보고2
2018 주요업무계획 보고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