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타임뉴스=이태우기자] 경상북도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을 추석연휴 비상진료 대책 기간 으로 정하고 응급환자 및 일반환자 진료를 위해 응급의료체계를 가동하며 감염병 발생시 신속한 대처와 확산방지를 위해 비상방역반 을 운영한다.

경북도내 응급의료기관 32개소는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병·의원 3,529개소를 당직의료기관으로 지정하여 진료공백이 없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의약품 구입에 어려움이 없도록 약국 4,430개소를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지정·운영하고, 닥터헬기(응급의료 전용헬기)는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중증외상환자와 취약지역 중증응급환자 이송을 위해 상시 출동대비 태세를 갖춘다.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병원, 약국 위치를 지도에서 보여주는 ‘응급의료정보제공’앱을 이용하면 진료시간과 진료과목 정보도 조회 할 수 있다.

경북도는 귀성객 대이동, 명절음식 공동섭취, 해외 여행객 증가 등으로 감염병 집단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시·군 보건소에 27개 비상방역반을 운영한다.

비상방역반은 병·의원, 약국, 통·리·반장 등으로 구성된 질병정보모니터망과 감염병 표본감시의료기관을 통해 집단감염병 발생현황을 신속히 파악하여 역학조사반을 출동시키고 해외유입 감염병의 확산방지를 위해 오염지역 입국자 추적관리를 강화한다.

권영길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평년보다 길어진 추석연휴 동안 비상진료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에 협조한 지역의사회 및 약사회에 감사를 표하며 도민과 귀성객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감염병 예방과 진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했다.


2017-09-27 15:45:57
경북도 추석연휴 응급의료체계 완비 및 비상방역반 가동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17-09-27 15:45:57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