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 추석연휴 특별교통관리대책 시행
전찬익 | 기사입력 2017-09-26 17:38:09
【경주타임뉴스 = 전찬익】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에서는 추석연휴 기간 내 주요 교차로 및관광지 주변 등을 중심으로 특별교통관리대책을 시행할 예정이다.

연휴기간동안 경주 관내 관광지 등을 찾는 나들이 차량이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주요 교차로 및 공원묘역, 주요 관광지 주변 등에서 교통관리를 시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장시간 운전으로 피로 증가에 따른 졸음운전, 명절분위기에편승한 운전자의 안전의식 해이 등으로 대형교통사고가 발생할우려가 있어 가시적 교통 활동 및 현장 계도․단속도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경주경찰서의 교통사고 발생 현황자료에 따르면 올해 1~8월에발생한 교통사고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발생건수는 9%(95건), 사망자사는 31%(12명), 부상자수는 17.3%(278명) 각각감소하였으며 이는 경북 24개 경찰서 중 가장 크게 감소한 수치이다.

아울러 지난 3년간 추석연휴기간 동안 교통사고는 평균 105건 발생, 사망 1명, 부상 43명 발생했다.

이러한 교통사고 감소 분위기를 지속시키기 위해 경주경찰서에서는연휴기간 동안 교통경찰은 물론 지역경찰, 상설중대를 최대 확보․운용하여 단계적 교통관리를 시행, 교통소통 및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경주경찰서 양우철 서장은 “추석휴가 길어 많은 분들이 경주를찾아주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경주경찰은 만반의 대비를 하고있다.”며, “즐겁고 안전한 경주나들이가 될 수 있도록 방문객 및 시민들의 안전운행 준수 등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경주경찰서, 추석연휴 특별교통관리대책 시행 1
경주경찰서, 추석연휴 특별교통관리대책 시행 2
경주경찰서, 추석연휴 특별교통관리대책 시행 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