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부서 사이버 범죄피해 대처 홍보영상
강기효 | 기사입력 2017-09-27 08:39:48

【대구 = 강기효】 대구남부경찰서(서장 양원근)는 해마다 늘어나는 사이버상 범죄와 피해를 당했을 때 대처방법을몰라 증거자료를 확보하지 못하는 피해자들을 위해 페이스북 스타유정호와 함께 ‘사이버 범죄피해시 대처 방법 홍보 영상’을 내놓았다.

대구 남부서 사이버팀은 지난 8월 30일 유정호가 인터넷 B사이트에 자신을비방한 혐의로 명예훼손 고소한 사건에 대하여 댓글의 닉네임 하나만으로 수사에 착수, 범인을 검거했다.

이에 유정호는 피의자가 처벌을 받는 대신 뜻깊은 일에 봉사활동을 하는 것으로 합의를 하였고, 남부서 사이버팀은 인터넷상 ‘친절한 정호씨’, ‘기부천사 유정호’ 등의 수식어로 유명한 유정호의 도움을 받아 사이버범죄 관련 홍보영상을 내놓았다.

유정호의 재치 있는 기획력과 남부서 사이버팀 장인수 경감의 인터뷰 영상은 인터넷 사기, 명예훼손 등 범죄피해를 당했을 때 시민들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놓았다. 

인터넷에서 명예훼손·모욕을 당했을 때에는 게시글이 삭제되기 이전에 미리 화면를 캡쳐해 놓아야 하고, 물품사기를 당하면 경찰서에 오기 전 송금증이나 이체내역서를 반드시 준비해야 두 번 걸음을 하지 않을 수 있다.

지난 9월 15일 페이스북과 유튜브에 영상을 게재한 후 6일 만에 조회수 합계 29만 건, 댓글 462개로 네티즌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유튜브 검색창에 ‘사이버수사대’, ‘유정호’를 검색하면 영상을 볼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