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도서관 유·아동 전집 무료대출 서비스 확대
시립·상당·청원·오창호수·오창도서관 아동전집 대출서비스 확대
박금옥 | 기사입력 2017-09-26 13:40:14

[청주타임뉴스=박금옥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시민들의 사교육비 절감과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유·아동 전집 무료대출 서비스를 10월부터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도서관 총 5곳에서 진행하던 것을 시립·상당·청원·오창호수·오창도서관까지 총 10개 도서관으로 확대하며, 이를 통해 더 다양한 전집을 선택할 수 있고 집 근처 도서관에서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전집대출서비스는 일반가정에서 직접 구입하기 어려운 고가의 어린이용 전집을 도서관에서 구입해 한 번에 전집 1세트를 25일간 가정에 대출해주는 서비스이다.

대출을 희망하는 가정은 매월 셋째주(수~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최대 25일간 대출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cheongju.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10월 1일부터는 다둥이 가족에게 도서 대출권수를 확대해주는 ‘다둥이 도서 대출 서비스’를 시립도서관 산하 5개 권역별 도서관에서 시범 실시한다.

이는 세자녀 이상을 둔 다둥이 가족에게 기존 대출권수 4권을 최대 6권으로 확대해주는 서비스이다.

서비스를 희망하는 시민은 세 자녀 이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구비해 가까운 도서관(시립·상당·청원·오창호수·오창)을 방문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가정의 독서교육을 지원하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서비스함으로써 더 많은 가정이 책과 함께 자녀를 양육하는 환경을 위해 최대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