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가을철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 실시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9-26 13:15:47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본격적인 산행 및 임산물 수확철을 맞아 송이 등 임산물 불법채취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10월 31일까지 ‘가을철 불법 임산물’ 근절을 위한 집중 계도․단속을 실시한다.

이에 시는 특별사법경찰과 읍면동 산림업무 담당자 합동으로 가을철 불법 임산물 굴․채취 행위에 대해 특별단속에 나선다.

아울러 집중 단속 기간 허가 없이 이뤄지는 농지 개간과 소나무류 무단반출 등 산림 내 불법행위에 대해서도 강력히 대처한다.

산주 동의 없이 임산물을 채취한 경우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불법산지전용의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으므로 입산자 등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최근 편리해진 교통망으로 인해 산행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임산물 절도 범죄도 크게 늘어나는 추세여서 검거에만 의존하는 기존 대응 방식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 현수막 게시 및 안내 방송 실시 등 주민들에 대한 사전 홍보를 통해 범법자 양성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