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광명시장 27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북콘서트 개최
수원시 경제과학진흥원 3층… 출마 공식화 등 도지사 행보 본격화할 듯
조형태 | 기사입력 2017-09-26 10:37:51

【광명 = 조형태기자】양기대 시장은 27일 오후 7시 수원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구 중기청) 3층 경기홀에서 '양기대 광명동굴과 유라시아 대륙철도 품다'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양 시장의 신간 '양기대 유라시아 대륙철도 품다'는 양 시장이 그 동안 주창해온 KTX광명역을 유라시아 대륙철도의 출발역을 육성하는 과정과 향후 한반도 평화와 번영에 대한 비전을 담은 책이다.

아울러 지난 6월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출판기념회를 통해 알려진 '폐광에서 기적을 캐다'도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이날 북콘서트는 축사와 내빈소개에 이어 방송인 이언경 씨와 양지열 변호사와의 대담으로 구성돼 90분간 진행된다.

양기대 시장은 이날 북콘서트를 통해 40년된 폐광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개발하기까지의 과정과 향후 광명시와 인근 지역의 새로운 성장동력으서의 전망을 소개하는 한편 한반도 평화와 대륙으로의 진출을 꿈꾸는 유라시아 대륙철도에 대한 미래 비전을 밝힐 예정이다.

아울러 광명시장 재임기간에 대한 회고와 국가적 지도자로서의 발돋움을 위한 미래 전략 제시 등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광명시를 벗어나 경기도청 소재지인 수원시에서 북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에 대해 양 시장이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며 공식 출마선언 여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