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중고교생, ICT에 대한 열기로 과학관을 가득 채우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25 16:21:26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지난 23일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는 2017년도 중앙지방공모사업의 일환으로“우리 앞에 펼쳐진 ICT를 만나다"-인공지능이야기- 행사가 열렸다.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김천시가 공동주관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에 관한 특별강연, 인포그래픽 교육 및 실습으로 진행되었으며, 김천시 관내 6개 중학교, 2개 고등학교에서 135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한국정보화지능원의 김진 강사의 인공지능 강연은 우리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인공지능 시스템의 사례와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자료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참가 학생들은 익숙한 소재들로 재미있게 진행되는 강연에 집중하여 귀를 기울이고, 질의응답 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인포그래픽 교육 및 실습시간에는 학생들이 삼삼오오 모여 조별로 요지를 작성하고 인포그래픽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친구들끼리 의논하여 함께 주제를 정하고 자료를 요약하고, 이를 시각화하기 위해 그림자료를 붙이고 도표를 만드는 등의 과정을 통해 서로 의견을 나누며 협동심을 키우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가한 한 학생은 “인포그래픽이란 소재가 생소해서 어려울까봐 걱정했었는데, 주제를 정하고 친구들끼리 요약하고 그리고 붙이고 하는 활동이 너무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같은 행사가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