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건강교실로 근로자 건강 지킨다
- 충주시 보건소, 오는 11월까지 ㈜코스모신소재에서 건강교실 운영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25 15:09:33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보건소는 이달부터 ㈜코스모신소재 근로자 3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교실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사업장 근로자는 과중한 업무화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및 식습관 등 건강을 해치는 위험요인에 많이 노출돼 있다.

이에 시 보건소에서는 시민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50인 이상의 기업체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교실에서는 올바른 영양, 운동, 금연, 절주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올해는 ㈜보그워너에서 건강교실을 신청해 시 보건소는 지난 6월 1일부터 이달 7일까지 14주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의 체지방량은 평균 1.6kg, 체지방율은 평균 1.4% 감소하는 등 긍정적 결과로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시 보건소는 코스모신소재 근로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진행하는 이번 건강교실에서는 스텝박스를 이용한 운동교육과 함께 체성분 검사 및 개별상담, 네이버밴드를 활용한 영양 및 금연교육 등을 진행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계획이며 아울러 참여자가 열심히 운동한 효과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웨어러블을 통해 실시간으로 신체활동을 모니터링하고 그룹간 첼린지 운영 후 우수 그룹을 시상키로 했다.

이승희 건강증진과장은 “건강교실의 호응이 큰 만큼 앞으로 사업장 뿐 아니라 지역아동센터나 경로당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터 운동교실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