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자갈치시장, 전국체전 홍보로 떠들썩
- 재부산강원도청장년회, 자갈치아지매봉사단과 전국체전 홍보 나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9-25 15:06:19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추석 연휴를 1주여 일 앞둔 지난 24일 부산 자갈치시장이 내달 충주에서 열리는 전국체전 홍보로 떠들썩했다.

재부산강원도청장년회(회장 안정태)와 자갈치아지매봉사단(단장 주순자)이 함께 시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국체전 홍보활동에 나섰기 때문이다.

이날 두 단체는 제수용품 구입 등 명절 준비에 나선 부산시민과 관광객으로 발 디딜 틈 없는 시장에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전국체전 홍보물을 나눠주며 홍보전에 열을 올렸다.

특히, 추석 대목인 주말을 맞아 손님맞이로 분주한 데도 불구하고 주순자 단장을 비롯한 봉사단 아지매들은 더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에 나서는 열정을 보였다.

한편, 자갈치아지매봉사단은 억척스런 아지매들의 터전인 자갈치시장의 상인 300여명으로 구성돼 어려운 상인 돕기는 물론 부산 용두산 주변의 노숙자와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무료급식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봉사단을 이끌고 있는 주 단장은 자갈치 아지매들의 삶이 녹아있는 자갈치 꼼장어 전문 도매점인 ‘수정상회’ 대표로 ‘꼼장어 아지매’로 통하는 전국적인 유명인사이다.

주 단장은 “안정태 회장을 통해 충주와 좋은 인연을 맺게 돼 기쁘다"며 “충주 전국체전이 국민의 화합과 대축제장으로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재부산강원도청장년회와 함께 힘껏 돕겠다"고 했다.

안 회장도 “부산을 상징하는 자갈치 아지매들이 충주 전국체전을 위해 솔선수범해 주셔서 그 의미가 더 크다"며 “남은 기간 자갈치 아지매들의 인정과 정성을 담뿍 담아 전국체전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