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고령군민체육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22 11:17:11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체육회(체육회장 군수 곽용환)는 고령 군민들의 화합잔치인 『제57회 고령군민체육대회』를 오는 9월 23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대가야읍 장기리 소재 고령군생활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군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군체육회임원과 8개읍면 1,500여명의 선수단은 9월23일(토) 오전 8시30분부터 대가야문화누리야외광장에서 출발하여 축협네거리, 중앙네거리를 지나 대가야교를 통과하여 생활체육공원까지 퍼레이드를 펼칠 계획이다. 9시30분부터 생활체육공원에서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10시부터는 개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군민들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기 위하여 종합시상제를 폐지하고 종목별 시상만 추진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매회 종합시상으로 인해 읍면별로 과도한 경쟁과 부정선수가 참가하여 대회 취지를 해치는 경우가 있었으나 이번 대회부터는 당초 취지대로 군민의 화합과친목을 도모할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경기 종목수도 21개에서13개 종목으로 대폭 축소하여 경기시간을 단축하여 군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설운도, 지원이 등 가수 공연과 태권도 공연도 펼쳐질 계획이다.

이번 군민체육대회 준비를 위해 경찰서, 교육청, 소방서, 자율방범대,해병전우회, 자원봉사센터 등 기관사회단체들이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행사 당일에는 재경향우회도 참석하여 군민들과 같이 화합의장을 마련할 것이다. 한편 2017 콫페스티벌과 대가야문화예술제 행사도생활체육공원 인근과 대가야문화누리에서 펼쳐져 군민들이 가을 정취를한껏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