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주민참여예산, 현장에서 답을 찾다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9-22 06:17:38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9월 21일, 2018년 예산에 편성할 주민제안사업의 실질적 검토를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들과 주요 제안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주민의 알권리와 예산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업의타당성, 필요성, 주민수혜도, 비용 대비 효과 등 제반사항을 철저히 분석하여 “시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참여예산"이라는 주민참여예산 본래 취지를 극대화 하고자 주민참여예산 위원들의 적극적인 건의로 시행되었다.

황갑식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을 포함한 주민참여예산위원과 김교영 기획감사실장, 제안사업 부서장 등 총 20여명이 참석한 현장방문은 오전 10시부터 시작하여 이산면 내성천 외 5개 사업예정지를 방문, 꼼꼼한 현지심사를 통해 오후 4시 무렵에야 마무리 되었다.

황갑식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은 “현장방문의 가장 큰 목적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실질적인 주민참여예산 검토를 통해 주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사업에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김교영 기획감사실장 역시 “현장방문을 통한 주민참여 예산편성으로 사업의 타당성과 투명성을 높여 주민으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는 한편 각종 사업 하나 하나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힐링중심 행복영주“건설의 토대가 된다는 생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