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산업건설위, 우박피해 현장 방문
- 발빠른 행보, 실질적인 보상지원 방안 요구 -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9-21 18:58:34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권기탁)는 지난 19일 우박피해를 입은 풍산읍 죽전리 현장을 둘러보고 집행부에 신속한 복구지원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번 우박은 풍산읍을 포함한 7개 읍면동이 피해를 입었으며, 출하를 앞둔 시점에서 우박이 내려 농작물의 피해가 더 컸다.

이번 현장방문에서는 집행부로부터 피해현황과 대책을 보고 받은 후, 시름에 빠진 농가를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을 살피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현재 자연재난에 대한 농업재해 지원이 보상수준이 아닌 복구비 정도로 현실화 되지 못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현실적 복구비 지원과 재해보험가입 및 요율 방식 개선 등 농가입장을 우선한 확고한 대책을 세워 세워줄 것"을 촉구했다.

권기탁 위원장은 “이번 내린 우박은 기상이변에 따른 피할 수 없는 천재지변으로 피해 농가에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며 "의회차원에서도 지원할 방안을 강구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