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희망일자리 박람회 성료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9-21 17:03:39
【파주타임뉴스 = 김정욱】 파주시와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이 공동 개최한 ‘2017 파주 희망일자리박람회’가 21일 파주시 시민회관에서 청년, 중장년, 노년, 여성 등 1천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ASE코리아, ㈜코아스, 신도산업 등 관내 30개 우수기업이 현장채용 면접을 실시했고 20개 업체는 간접 참여로 서류 접수를 받아 총 50개의 업체에서 인재를 채용했다.

현장면접과 더불어 창업창직, 진로직업존, 컨설팅관을 운영해 구직자에게 창업 관련상담 및 정보제공, 3D프린터와 VR체험 등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했고 이력서코칭에서 면접컨설팅까지 취업지원에 관한 컨설팅이 이뤄졌다.

창업상담을 받은 이모씨(파주시, 42세)는 “평소 창업을 하고 싶었는데 이번 박람회에참여해 창업에 관한 전반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 계획한 창업에 많은 도움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김영규 고용노동부 고양지청장과 한천수 파주시 경제복지국장, 파주시의원, 권인욱 파주상공회의소 회장 등이 참석해 행사장을 순회하며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참가 기업에 감사를 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