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사회투자기금 지역상생 크라우드펀딩 시민투자오디션’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9-21 16:25:47
【서울타임뉴스 = 김정욱】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21일 오전 10시, 구청 아트홀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프로젝트를 시민투자자가 직접 평가하는 ‘성북구 사회투자기금 지역상생 크라우드펀딩 시민투자오디션’을 개최했다.

성북구가 사회적기업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과의 연계를 증진시키기 위해 크라우드펀딩과 시민투자자 참여를 결합한 시민투자오디션을 개최한 것이다.

행사에 앞서 구는 지난 8월부터 이달 17일까지 사회적기업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다.

▲(가)성북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주)플라이우드 ▲(사)해오름장애인협회 ▲협동조합 성북나눔돌봄센터 ▲사회적협동조합 커리어코칭 ▲(주)닥터짐 등 6개 기업이 참여한 크라우드펀딩에서는 총 207명이 투자에 동참해 14,376,000원이 모집되었다.

21일 진행된 시민투자오디션에서는 각 기업의 프로젝트를 심사위원과 시민투자자들이 직접 평가한 모의투자 오디션 점수와 크라우드펀딩 모집금액을 합산 집계하여 참여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어졌다.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밑반찬 지원서비스 활동을 주로 하는‘성북나눔돌봄센터’가 대상을 수상,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활동을 돕는 ‘성북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커리어코칭’, ‘(사)해오름장애인협회’가 우수상을, ‘(주)플라이우드’,‘(주)닥터짐’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시민투자오디션 시작에 앞서 이번 크라우드펀딩 참여기업에 후원해 준 우리은행 성북구청지점(지점장 이대열)은 성북구 사회적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영배 구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았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크라우드펀딩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자금조달뿐만 아니라 홍보, 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서 매출증가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또한 시민투자자들이 직접 참여해 투자하고 시장 반응을 점검하는 등빠른 피드백을 통해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대상을 차지한 성북나눔돌봄센터
모바일플랫폼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프로젝트를 직접 평가하고 있는 시민투자자
시민투자오디션 시작에 앞서 시민투자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는 김영배 성북구청장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