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회 자매결연 군산시의회 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21 11:15:39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의회(의장 배낙호) 의원들은 9. 20(수)~9.21(목) 양일간 자매결연을 맺은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를 방문했다.

김천시와 군산시는 1998년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김천시의회와 군산시의회는 지난 2016년 6월 8일 두 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해 더욱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약속하며 시의회 차원의 자매결연을 맺은 바 있다.

이번 교류 방문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문화, 관광, 예술 분야의 정보 교류를 위해 군산지역 기업체인 한국GM 공장과 롯데주류 공장 방문, 군산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다수의 역사문화 시설을 탐방 했다.

20일 오후에는 양 의회간 간담회를 가졌으며, 의정활동에 대한 정보공유와 우호 협력 증진, 그리고 양 시발전의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은 이 자리에서“이번 만남을 위해 많은 애를 쓰신 박정희 군산시의회 의장님과 의원님들, 그리고 문동신 시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정기적이고 꾸준한 만남으로 두 도시의 상생 발전을 위해 양 의회가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고,

박정희 군산시의회 의장은“먼 길을 마다않고 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두 의회가 손을 맞잡고 좋은 정보와 지혜를 교환하여 나날이 발전하고 형제애를 나눌 수 있는 김천과 군산이 되도록 가교 역할을 하자"라고 했으며,

특히 바쁜 시정활동 중에도 특별히 참석한 문동신 군산시장은“두 도시간 활발한 협력증진과 교류로 깊은 신뢰와 유대를 강화해 나가길 기대하며, 두 의회의 가교 역할 덕분에 김천시와 군산시의 우애가 더욱 견고해 진 것 같다며, 배낙호 의장님과 김천시의회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