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우수기업탐방’ 통한 구직자와 기업의 소통 확대
최영진 | 기사입력 2017-09-19 16:42:45

천안시가 19일 취업준비 대학생과 특성화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우수기업탐방’을 진행해 구직자와 기업간 소통에 나섰다.[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19일 취업준비 대학생과 특성화고교생들이 우수기업 2곳을 방문해 산업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체험하는 ‘우수기업탐방’을 진행했다.

백석대 대학일자리센터가 함께 준비한 이번 탐방은 지역의 청년구직자와 지역의 우수기업을 연결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지역 대학과 특성화고 재학생 등 40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천안의 우수기업 중 선회베어링을 제작하는 ㈜신라정밀과 자동차 부품을 제작하는 ㈜현보를 둘러보며 산업현장을 몸소 느껴보고 기업의 비전을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권희성 일자리창출과장은 “기업탐방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우수한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기업은 기업홍보와 함께 우수인력을 확보하는 기회를 제공해 구직자와 기업의 소통을 확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앞으로 다양한 산업분야의 우수기업탐방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