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대형전광판,버스운용시스템(BIS)활용 데이트폭력예방.홍보
전찬익 | 기사입력 2017-09-19 13:16:26

[경주타임뉴스=전찬익]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는 경주시와 협업, 경주시 관내 대형 LED 전광판 4곳, 버스운행정보시스템(BIS) 208개소를 이용하여 데이트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동영상 제작·홍보하고 있다.

데이트 폭력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남녀사이의 연인 간 갈등 과정에서 상대방에게 폭력적인 행동을 하는 것을 지칭한다.

데이트 폭력의 유형으로는 폭행․상해 등 직접적인 물리력 행사 외에 연인관계 전후 지속적인 괴롭힘(스토킹)까지 포함되며귀찮게 하는 사소한 행위도 누적이 되면 강력 범죄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음에도 이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등 체계적인 대응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신고 포기, 암수범죄 상당수 존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경찰은 데이트폭력 신고활성화 및 적극적인 홍보활동 전개로 경찰의 연인 간 폭력 근절 및 피해자 보호에 대한 강력한 의지 표명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