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천군 협의회 출범식 가져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9-18 17:36:27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천군협의회(회장 김석한)는 9월 18일 오전 11시 예천군청 3층 회의실에서 제18기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은 대행기관장인 이현준 예천군수와 이상천 경북부의장, 지역 기관·단체장, 자문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수와 협의회장 취임사, 지역부의장 격려사, 대행기관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석한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 조성이라는 제18기 전체 활동목표에 맞춰 '국민 속으로, 국민과 더불어, 국민과 하나 되어'라는 활동전략 하에 예천군민과 함께하는 현장 중심의 통일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현준 군수는 축사를 통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그동안 한반도 통일 미래를 준비하고 지역발전과 군민화합에 기여해 왔다"며, “북핵문제로 불안한 안보상황이지만 지역의 구심체 역할을 해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천군협의회는 오는 2018년 8월 말까지 2년의 임기동안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 기반 조성’이라는 목표 아래 평화통일에 관한 지역 여론 수렴, 지역사회의 통일기반 조성,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