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0억 자동차세 체납안내 홍보물 발송
전찬익 | 기사입력 2017-09-18 17:33:27

[포한타임뉴스=전찬익]포항시는 지난 15일 세외수입 체납자 40,023여명에 대해 체납액 자진납부를 위한 체납안내문과 시민들이 납부한 세금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포항시정 주요 추진 내용을 담은 안내 홍보물을 함께 발송했다.

시는 세외수입 총 체납액 281억원의 70%를 차지하는 차량 관련 과태료를 줄이기 위해 시민홍보에 최선을 기울이는 한편, 체납시에는 번호판 영치나 차량공매를 실시해 올해 1,497대의 번호판을 영치하고 159대의 차량을 공매했다.

특히 고액·상습체납자를 대상으로는 야간 및 새벽시간대에 표적 영치를 하고 있다, 

체납액 징수를 위해 급여, 예금, 매출채권 압류와 가택수색을 통한 동산 압류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향후 지방세 체납과 연계해 범칙사건조사 전담반 편성, 경찰서와 합동번호판 영치 및 대포차 단속, 고액체납자 명단 공개, 신용정보 등록, 관허사업 제한 등 강력하고 효율적인 방안을 발굴해 체납액을 정리할 계획이다.

포항시는 “시민들의 납세 편의를 위해 지방세,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 통합관리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며, “생계형 체납자에게는 담세능력 회복지원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고액·상습 체납자에게는 강력한 체납처분을 실시해 체납액을 조기에 징수하고 조세정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