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대덕면 귀농·귀촌 간담회 열어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9-18 14:20:00
[김천타임뉴스=이승근]김천시 대덕면(면장 이상재)은 지난 14일 대덕면사무소에서 귀농·귀촌인들과 면민의 상상발전 방안을 강구하기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새내기 귀농·귀촌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필요한 교육 및 지원사업을 논의하고, 귀농인모임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

김천시 귀농·귀촌 정책과 지원시책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진 뒤, 지원혜택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적절히 지원될 수 있도록 귀농지원정책이나 신청자격 요건을 변경할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지역주민들과 갈등으로 지역을 떠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귀농·귀촌인의 정착이 지역주민에게도 혜택이 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방안 등 귀농·귀촌 지원사업에서 보완되어야 할 점들을 제안했다.

이상재 대덕면장은 “귀농·귀촌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정착할 수 있는 원동력은 ‘소통’이라는 점을 강조하였으며, 특히 인구증가 시책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