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경찰서 중앙지구대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전면시행
김용직 | 기사입력 2017-09-18 12:43:53
【남원타임뉴스 = 김용직】남원경찰서(서장 임상준) 중앙지구대(대장 이동권)는 주민이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를 순찰계획에 반영하는 ‘주민 밀착형 탄력순찰’을 이달부터 시행하고 있다.

주민 밀착형 탄력순찰은 범죄분석 지도인 ‘Geopros’ 및 112 신고통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최종적인 순찰 노선을 지정해 선제적이고 합리적인 순찰로 범죄예방을 할 수 있는 제도이다.

중앙지구대는 주민의견을 최대한 수집하기 위해 골목길이 상세히 표시된 지도를 활용해 원하는 순찰시간과 장소에 스티커를 붙이는 직접적인 의견 수렴방법과 함께 경찰청(경찰서)홈페이지에 있는 순찰신문고(patrol.police.go.kr)에서 온라인을 통해서도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이렇게 수집된 주민요청과 112신고를 종합해 순찰노선을 결정하고 경찰력을 집중 투입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안전감 회복 등 범죄예방 효과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는 반응이다.

중앙지구대 탄력순찰제 홍보1
중앙지구대 탄력순찰제 홍보2
중앙지구대 탄력순찰제 홍보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